[일베]-일베 일간베스트

캬 축복받은 땅 천조국 보소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반격의보수 작성일16-11-16 18:47 조회1회 댓글45건

본문

tumblr_ntnlyeO81K1tj419ko1_500.jpg



美 서부텍사스서 1천조원 상당 셰일원유 매장량 발견



미국 서부 텍사스 사막 지대에서 200억 배럴의 셰일 석유가 매장돼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미국지질조사국(USGS)은 서부 텍사스의 퍼미언 분지의 한 구획을 차지하는 울프캠프 지구를 탐사한 결과, 셰일 원유 매장량이 200억 배럴로 추정된다고 16일 발표했다.

이는 미국의 단일 셰일 원유 광구로는 최대인 노스다코타의 매장량보다 3배가 큰 것이다. 200억 배럴의 원유의 가치는 현재 시세로 따지면 9천억 달러(약 1천50조원)에 근접한다


USGS는 울프캠프 지구의 4개 셰일층에 이밖에도 16조 입방피트의 천연가스와 16억 배럴의 천연가스액이 매장돼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다만 수익성이 있을지 여부는 평가하지 못했다며 유보적 입장을 취했다.

이번 발표는 퍼미언 분지 일대에 최대 750억 배럴의 셰일 원유가 매장돼 있을지 모른다는 석유회사 파이오니어 내추럴 리소시즈의 최고경영자(CEO) 스코트 셰필드의 주장에 힘을 실어주는 것이다.

750억 배럴은 세계 최대의 매장량을 자랑하는 사우디아라비아의 가와르 유전에 버금가는 규모다.

텍사스주와 뉴멕시코주에 걸쳐있는 퍼미언 분지는 1920년대부터 원유가 쏟아지기 시작했지만 이 지역의 원유를 품고 있는 셰일층은 수년 전까지 거의 미개발 상태로 남아있었다.


하지만 수압파쇄법이 등장하면서 원유 생산이 용이해지고 채산성도 높아지자 퍼미언 분지는 미국 석유업계로부터 일약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특히 울프캠프에는 파이오니어 내추럴 리소시즈를 포함한 많은 석유회사가 집중적으로 진출한 상태다.

세계적인 석유회사인 코노코 필립스는 지난해 자사가 임차한 울프캠프 지구의 셰일층에 매장된 셰일 원유 추정치를 10억 배럴에서 18억 달러로 상향 조정한 바 있다.

또다른 석유회사 아파치는 지난 9월 자사가 확보한 울프캠프 지구의 한 구획과 본 스프링스 지구 등에서 모두 30억 배럴로 추정되는 매장량을 발견했다고 발표했었다.

울프캠프 지구에는 모두 3천여개의 수평형 유정이 시추돼 가동되고 있다. USGS 관계자는 이미 수십억 배럴의 원유를 생산한 지역에서도 더 많은 셰일 원유를 발견할 여지가 있다고 말했다.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6/11/16/0200000000AKR20161116083300009.HTML?input=1195m


천조국 ㅅㅂ 부족한게 뭐노 ㅋㅋ





댓글목록

132111님의 댓글

132111 작성일

북미대륙은 도전정신에 대한 보상같다. ㄹㅇ 신이 준 땅

통일경제군사대국님의 댓글

통일경제군사대국 작성일

ㄹㅇ임.

고인모독하지마라님의 댓글

고인모독하지마라 작성일

1000조 5만원권으로 바꾸면 얼마나 큰 규모가될까

노하지말라님의 댓글

노하지말라 작성일

아냠먄냠아

전라남도씹새끼들님의 댓글

전라남도씹새끼들 작성일

와 씨발 진짜 할말이없다

꽃채영님의 댓글

꽃채영 작성일

근데 드라마는 우리나라가 미국보다 뛰어남

돈깡형님내희망님의 댓글

돈깡형님내희망 작성일

그리고 게임산업보다 돈못범

마운트앤블레이드님의 댓글

마운트앤블레이드 작성일

미국은 석유도 여태 안스고 있다가 셰일가스 수압 파쇄법 개발하자마자 석유 풀더만... 이제는 정말 천조국뿐이다. 남중국해 봉쇄되기전에 얼른 북한 따버리고 러시아랑 철도 연결해서 가스 수입해와야지 ㅇㅈ?

이제그만한다님의 댓글

이제그만한다 작성일

알래스카도 노다지다

슨크류바님의 댓글

슨크류바 작성일

석유가 2040년에 메마르나 마나 좆까라고 해라

마운트앤블레이드님의 댓글

마운트앤블레이드 작성일

전세계적으로 청정에너지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더만

슨크류바님의 댓글

슨크류바 작성일

애초에 지구는 아직 미개발 지역과 바닷속 깊숙한 곳에 매장되어있는 자원들이 차고 넘침

전라남도씹새끼들님의 댓글

전라남도씹새끼들 작성일

몇 천년 아니 몇만년 될지도

전라남도씹새끼들님의 댓글

전라남도씹새끼들 작성일

2차대전 때부터 30-40년

슨크류바님의 댓글

슨크류바 작성일

환경론자가 걱정하는 건 지구 환경이 지금의 중국 도심처럼 바뀔까봐 걱정하는 거임

강아지다이기님의 댓글

강아지다이기 작성일

멕시코라해야지

전라남도씹새끼들님의 댓글

전라남도씹새끼들 작성일

단군 들딱새끼 처죽이고싶다

한국년개잡년님의 댓글

한국년개잡년 작성일

캐내는데 얼마가 들지

전라남도씹새끼들님의 댓글

전라남도씹새끼들 작성일

현재 세일 채굴비용 평균 35달러

한국년개잡년님의 댓글

한국년개잡년 작성일

ㅇㅇ 오일 하락한 이유는 알고 있음

전라남도씹새끼들님의 댓글

전라남도씹새끼들 작성일

정확한 비용은 35~40 달러사이

전라남도씹새끼들님의 댓글

전라남도씹새끼들 작성일

이떤 개씨발놈이

자지드래곤줄박이님의 댓글

자지드래곤줄박이 작성일

텍사스에 저 정도 매장량이라면 그 근처인 멕시코에도 엄청나게 묻혀있지 않을까?

Puzzle님의 댓글

Puzzle 작성일

단군 할아버지 무능한 세끼 ㅋㅋㅋ 석유 좀 찾아보고 터를 잡을 것이지...

역병의사님의 댓글

역병의사 작성일

진짜 우월하노ㅠㅠ

도미닉모나한님의 댓글

도미닉모나한 작성일

단군 이 개새끼가?

요한묵시록님의 댓글

요한묵시록 작성일

ㅋㅋ 짤방 씹창년 보짓구멍 개따먹고 싶어서 닥 ㅇㅂ

씹망한인생님의 댓글

씹망한인생 작성일

단군 씨발애미뒤진새끼가 좆같은데다가 터잡음 ㅉㅉ

요한묵시록님의 댓글

요한묵시록 작성일

ㅇㅈ한다 이기야

어디에나어디에도님의 댓글

어디에나어디에도 작성일

될나될

요시무라에토님의 댓글

요시무라에토 작성일

단군 애비없는 개씨발새끼 이새끼 부관참시가 시급

연쇄살임마님의 댓글

연쇄살임마 작성일

ㅆㅂ 우리도 팡주에 518억 배럴 터져주라

진정한개또라이님의 댓글

진정한개또라이 작성일

단군 이ㅅㅂ 수간충 새끼

노무라봉하현님의 댓글

노무라봉하현 작성일

캐나다에는 없냐? 땅이 더넓은데?

자하라독시드님의 댓글

자하라독시드 작성일

없겠냐

Miocic님의 댓글

Miocic 작성일

시발 석유 언제 고갈되냐

체험삶의히키현장님의 댓글

체험삶의히키현장 작성일

셰일이 변성작용을 받으면 혼펠스가 된다.

니쉬팔로마님의 댓글

니쉬팔로마 작성일

God bless America

마르코루비오님의 댓글

마르코루비오 작성일

대신 미국은 옐로우스톤이 있잖아.

스팸에김치님의 댓글

스팸에김치 작성일

옐로우스톤이 왜?

이제그만한다님의 댓글

이제그만한다 작성일

이 저주받은 나라는  공룡새끼들도 발자국만 남기노 개시발

갓지종님의 댓글

갓지종 작성일

나도 처음 유학올때 petroleum engineering 전공 보고 왔는데 몇년간 망해와서 화공으로 바꿨는데

갓지종님의 댓글

갓지종 작성일

석유 비즈니스로 가장 유명한 주가 텍사스하고 그 주변주 인데

5학년3반노무현님의 댓글

5학년3반노무현 작성일

점박이 뭐햇노 뭐햇어?!  이거 직무유기아닙니까??

왕질악도사님의 댓글

왕질악도사 작성일

자원고갈론은 무의미지 인간이 자원을 만들거든ㅋㅋ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